-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흐리네요.^^ 비온다고 하니 우산은 항상 가지고 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 10에서 관리자(Administrator)계정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리자 모드가 필요한 이유는 윈도우 이용하시면서 '관리자모드로 실행'이 있는데 이 부분을 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계정을 실행해 놓으면 기본적인 Guest 계정으로 이용할 때보다 많은 권한이 있으며, 관리자 모드로 실행해야 된다라는 문구를 보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실행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키를 눌러서 cmd를 입력하면 명령 프롬프트가 나오는데 클릭합니다
명령프롬프트 창이 나오면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완료가 됩니다.
두번째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윈도우 키에서 우클릭 후에 컴퓨터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컴퓨터 관리 창이 나오면 '시스템도구' -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 사용자' 목록으로 들어 갑니다.
그리고 우선 Guest를 더블 클릭 후에 계정 사용 안함을 클릭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계정은 잠궈 두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보안을 위해서 Administrator 에서 우클릭을 한 후에 암호 설정을 클릭한 후에 본인의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다시 Administrator를 더블 클릭해서 암호 사용 기간 제한 없음 을 체크 해주세요
윈도우 10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하는 2가지 방법에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암호설정등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하시는 것이 조금 더 편리합니다.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IT 메뉴얼 & 관련 > windows 메뉴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에서 HOSTS 파일, 본인의 IP 확인하기 (0) 2017.11.10 윈도우 7, 윈도우 10 비교 (0) 2017.11.06 윈도우10에서 익스플로러 11 사용하기 (0) 2017.10.31 윈도우 10 프로그램 제거 하는 방법입니다. (0) 2017.10.30 윈도우 10에서 바탕화면에 휴지통 만들기 (0) 2017.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