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11. 22.

    by. 곰돌이푸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 10의 새로운 기능인 가상 데스크톱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의 새로운 기능은 데스크 톱에 실행되어지고 있는 모든 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Task bar(테스트 바)와 새로운 데스크톱을 만들어서 여러 대의 모니터를 쓰는 듯한 가상 데스크톱 입니다.


    가상 기능은 말 그대로 자신의 목적에 맞춰서 가상으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싶은 가상 데스크톱으로, 영화를 감상용으로 하는 감상용 가상 데스크톱으로..


    그러면 어떻게 가상 데스크톱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 주의점 : 윈도우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른 키를 눌러야 합니다.


    1. 윈도우 키 + Tab : 윈도 10의 테스크 바(Task bar)를 눌러줍니다.

    2. 윈도우 키  + Ctrl + D : 가상 데스크톱(Virture Desktop)을 하나 만듭니다.



    이렇게 하시면 새로운 데스크톱이 만들어 집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새로운 데스크톱에서 하단 작업 표시줄을 새롭게 세팅할 수 있으며 본인에게 맞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게 세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래의 데스크 톱으로 돌아가고 싶을 때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윈도우 키  + Ctrl + F4 : 현재의 가상 데스크톱을 닫습니다.

    2. 윈도우 키  + Ctrl + 좌우 방향키> :  다른 가상 데스크톱 화면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가상 데스크톱을 이용하면 많이 편리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업무용으로 맞춰 놓으면 업무용에 맞게만 데스크 톱에 맞춰놓고 사용하시면 되고, 게임용이나 영화용 등 엔터테이먼트용으로 맞춰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사용목적에 맞춰서 세팅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윈도우 10에서의 새로운 기능 중인 하나의 가상 데스크톱 모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